coupang [결제수단]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문화상품권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지원되는 결제수단에는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 쿠페이가 있으니 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해 주시기 바립니다.
coupang [주문] 주문 결제는 안전한가요?
물론입니다. 쿠팡은 보안 인증 사이트로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쿠팡은 128Bit SSL 글로벌 서버 인증서가 설치된 보안 인증 사이트로 고객님의 정보와 구매 결제 정보는 SSL(Secure Socket Layer) Protocol로 암호화되어 쿠팡에 전송됩니다.
이는 미국 Verisign社를 통해 인증받고 있는 안전한 프로그램이니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SSL 암호화가 적용되는 부분
① 회원가입, 회원정보 수정 시 관련 데이터 전송 부분
② 로그인 후 주문/결제 시 관련 데이터 전송 부분
③ 카드결제 시 관련 데이터 전송 부분
■ SSL 암호화의 적용 여부 확인 방법
SSL은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입력되면 웹브라우저 하단에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며
해당 아이콘이 확인되면 고객님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달되고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coupang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 기관이 발행하는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은행 또는 카드/보험/증권사에
직접 방문하셔서 인터넷 뱅킹 또는 전자 금융 거래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① 은행, 카드사에 직접 방문하여 전자금융 거래를 신청하신 후
② 해당 은행/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자금융 거래 신청 시 제출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가지고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③ 발급 받으신 인증서는 하드디스크 및 이동식 디스크(USB) 및 휴대폰으로도 다운,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은 900원의 월정액 비용이 발생됩니다.)
coupang [결제수단] 결제방법에 실시간 계좌이체가 확인되지 않아요.
쿠팡에서 제공되었던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가 2017년 1월 13일부터 종료되었습니다.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에서 계좌를 등록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oupang [무통장 입금] 무통장입금은 무엇이며,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무통장입금은 주문 시 발급받은 일회성 가상계좌로 결제금액을 입금하는 결제 방법으로, 주문할 때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가 발급됩니다. 주문 시 주문/결제페이지에서 다음의 경로를 선택하면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PC 웹사이트
① 결제방법에서 [무통장입금(가상계좌)] 클릭
② 입금은행 선택하기
③ 결제하기 클릭
모바일 앱
① 결제수단 클릭
② 계좌이체/무통장입금 클릭
③ 입금은행 선택 후 선택완료 클릭
④ 결제하기 클릭
⑤ 하단 [무통장입급(가상계좌)으로 결제] 클릭
⑥ 팝업창에서 [무통장입금] 클릭
단, 입금은행 선택 시 일부 은행은 선택이 불가합니다. (선택불가 은행: 새마을금고, 전북, 신협, 제주, 산업, 카카오뱅크)
결제 방법은 발급받은 가상계좌로 은행창구, ATM기기, 계좌이체,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입금하시면 됩니다. 입금자 이름과 상관없이 금액만 일치하면 정상적으로 입금 처리가 완료됩니다.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는 주문 완료 후 [주문완료]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 시 입력한 연락처로도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만약, 가상계좌 정보를 분실했다면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 상세보기]를 클릭한 후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입금기한, 입금 대기금액)
무통장입금 결제 시 유의사항
• 주문 후 입금기한(24시간) 이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단, 24시간 이내 판매가 종료되는 상품인 경우에는 판매 종료시간까지 입금하셔야 합니다.
• 일부 상품(여행, 숙박, 순금 등)은 무통장입금으로 구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coupang [무통장 입금] 무통장입금을 했는데, 입금확인은 언제 되나요?
무통장입금(가상계좌)로 입금한 경우, 약 10분 이내로 입금내역이 확인됩니다.
입금이 완료되면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구매 안내 모바일 알림(App push) 또는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모바일 알림(App Push) 설정하기
[마이쿠팡> 내정보관리> 알림설정]에서 ON/OFF 버튼 클릭
■ 결제완료 확인하기
[마이쿠팡>주문내역]
※ 입금 1시간 경과 후에도 "입금대기중" 상태가 가 지속될 경우, [마이쿠팡 >고객센터 > 상담하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쿠팡 자주묻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