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결제수단] 이미 주문했는데,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상품을 주문/결제한 후에는 결제 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 상품이 아직 배송 전이라면 주문목록에서 주문을 취소한 후 원하는 결제 수단으로 다시 주문/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이 이미 배송을 시작했다면 배송 완료 후 반품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상품 배송 이후 단순 변심으로 반품할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저의 와우 멤버십 결제수단은 무엇인가요?
와우 멤버십 월회비는 기존에 등록한 쿠페이 결제수단 중 하나로 결제됩니다. 아래의 경로를 통해 직접 등록한 결제수단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와우 멤버십 결제수단 확인하기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 → 결제수단
• 기본 결제수단으로 월회비 결제에 실패할 경우, 등록되어 있는 다른 결제수단(쿠페이에 등록된 카드, 계좌, 쿠페이머니)으로 결제됩니다.
• 개인 명의(기명식) 법인카드는 와우 멤버십의 기본 결제수단으로 설정해야만 해당 카드로 월회비가 결제됩니다.
• 단, 개인 명의(기명식) 법인카드는 와우 멤버십 가입 단계에서는 기본 결제수단으로 설정하더라도 결제가 불가하며, 고객 본인 명의의 다른 결제수단으로 먼저 가입한 후 개인 명의(기명식) 법인카드를 와우 멤버십 기본 결제수단으로 설정해야만 해당 카드로 월회비가 결제됩니다. (변경된 결제수단은 다음 달 월회비 결제일에 적용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와우 멤버십 회원은 상품 구매 시 쿠페이로만 결제해야 하나요?
아니요.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와우 멤버십 월회비는 쿠페이로만 결제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와우 멤버십 가입을 하려는데 결제수단 등록이 안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와우 멤버십에 가입을 하려면 쿠팡 간편결제 수단인 쿠페이에 결제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단, 본인 인증이 완료된 회원만 쿠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페이 이용이 불가한 경우
• 타인 명의의 휴대폰 사용 또는 미등록 외국인으로 인증이 불가한 경우
• 해당 고객 정보로 이미 가입된 아이디가 존재하는 경우
쿠페이에 가입된 다른 아이디 찾는 방법
마이쿠팡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이메일) 찾기] 클릭 후 본인 인증
쿠팡 [로켓배송] 재입고 알림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품절 상태인 상품의 상품 페이지 내 [재입고 알림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후 상품의 재고가 확보되면 앱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쿠페이] 법인 계좌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쿠페이에서는 법인 계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인 명의의 개인 계좌를 등록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쿠페이] 쿠페이 이용을 해지하고 싶어요.
쿠페이 해지는 PC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불가) PC로 쿠팡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아래의 경로를 통해 직접 쉽고 빠르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쿠페이 해지하기 (PC 웹사이트)
마이쿠팡 → 결제수단∙쿠페이 관리 → [쿠페이 이용해지] 클릭
단, 쿠페이 해지 후에는 일반 결제수단을 이용해야 하며, 결제 시 관련 프로그램 설치 및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OTP 기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처: 쿠팡 FAQ: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