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KT [KT 패밀리박스] 4회선 가입중 월 말에 회선을 추가하는 경우 다음달 데이터 및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혜택 > 패밀리박스
신규 가입 시 제공하는 무료 데이터 및 멤버십포인트는 매월 1일 제공되는 무료데이터 및 멤버십 포인트와 별개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가입 다음달 1일에는 신규회선에 대한 웰컴 데이터/포인트와 매월 1일 제공되는 무료데이터/멤버십 포인트가 합산되어 제공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LTE가 아닌 3G 사용자도 가입할 수 있나요?
네, 3G 사용 고객도 이용 가능하나, 데이터 박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3G 청소년 요금제 고객은 데이터 박스 내 '꺼내기' 이용 가능)
하지만 무료 데이터/멤버십 포인트 혜택 제공 시 3G 고객도 KT 패밀리박스 그룹 회선으로 인정하여 제공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KT 패밀리박스 이용범위는 며느리, 사위, 장인, 장모, 처남, 조부모, 손자 등 가족 범위가 상당히 넓은데, 가입회선 제한은 없나요
결합상품의 모바일 가입회선이 최대 5회선이므로, 패밀리박스도 5회선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패밀리박스의 이용범위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며, 결합상품 가입조건과 동일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박스에 담은 데이터는 다음달 말까지 이월되는데, 꺼낸 데이터는 왜 이번 달 말까지만 사용 가능한가요?
데이터 박스에 담은 데이터는 가족의 공용 데이터로 박스에 담겨진 기간에 한해 가족 혜택의 일환으로 이월 혜택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나, 꺼낸 데이터는 개인 계정의 데이터에 포함되므로 데이터 박스의 이월 혜택 대상에서 제외되어 이번 달 말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를 담기 위한 조건(담기 가능 데이터)은 어떻게 되나요?
데이터 박스에 담을 수 있는 데이터는 [자신의 잔여 기본 제공 데이터]이며, 아래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① LTE 혹은 5G 요금제 사용 (청소년 요금제(3G/LTE), 3G 요금제는 담기 불가)
② 담기 후, 나의 잔여 데이터(이번 달 요금제 기본 제공량)가 500MB 이상 존재해야함
③ 이번 달 담은 누적 데이터는 번호별 2,000MB를 초과할 수 없음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보너스 포인트가 적게 제공되었는데 왜 그런가요?
포인트 박스 이용 및 매월 무료 포인트 제공 혜택은 KT 멤버십 가입 명의에만 적용되므로, KT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은 명의자가 있는지 확인하시어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번호가 여러개라도 명의자가 한 명인 경우, 보너스 포인트 지급 대상은 한 명으로 계산됩니다.
혜택 > 약정/할인혜택
KT [복지할인 저소득층] 기존에 장애인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입니다. 중복혜택이 가능한가요?
복지할인은 복지종류와 관계없이 주민번호당 상품별 각 1회선만 혜택 적용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두 가지 유형의 대상자이시면 원하시는 복지유형 선택 후 등록 가능합니다.
혜택 > 약정/할인혜택
KT [약정/할인혜택] 우량고객 장기할인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KT를 가입한지 2년이 경과한 고객이 『우량고객 장기할인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요금제에 따라 매월 1년간 요금할인을 제공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쇼킹스폰서, 스마트스폰서, LTE스폰서, 5G스폰서 가입고객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 단, 약정 만료 전 D-3개월 부터 만료 후 1개월 이내라면 가입 신청 가능하며 5G요금제 상태에서는 가입 불가합니다.(3G/LTE 요금제 상태에서만 가입가능)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결합가족 중 동일명의로 2회선이 결합된 경우 모두 가입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동일명의라도 결합이 되어있다면 모두 가입 가능하고 각각의 회선수가 인정되어 보너스 데이터도 2회선 x 100MB씩 제공됩니다.
단, KT 멤버십은 회선수가 아닌 명의자 기준으로 멤버십포인트가 제공되므로 보너스 포인트는 1,000점 제공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KT 와이파이 이용권 사용 시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등 지정 단말은 수시로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지정 단말은 아래 절차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 KT 와이파이 단말 해제 방법
① first.wifi.olleh.com 사이트 접속 → WiFi 이용권 [PIN] 등록 → '구매처 및 이용안내' 클릭 → 사용 시 주의사항의 '단말변경' 링크 클릭
② 변경 페이지에서 해당 PIN코드 입력 → 개인정보입력 (가족 중 아무나)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결합상품에 가입되어 있는데 로그인을 해도 가입할 수가 없어요.
해당 현상은 로그인하신 kt.com ID에 휴대폰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으로 kt.com 로그인 > 정보수정 > 등록상품관리 > [핸드폰/태블릿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정보 등록 후 KT 패밀리박스 앱에 재로그인 하시거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혜택 > 약정/할인혜택
KT [복지할인 저소득층] 어떻게 신청하나요?
가까운 대리점, 플라자로 방문 신청 혹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 시 다음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 장애인/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기초연금수급자 : 명의자 신분증
- 차상위계층 : 명의자 신분증, 개인정보제공 및 조회 동의서
※ 대리인 방문 시 대리인 신분증 추가
※ 1인당 1번호에 한함 (타통신사 포함하여 1번호만 가능)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혜택 박스의 KT 와이파이 이용권 제공 기준과 사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KT 와이파이 이용권은 매월 가족당 1매씩 제공되며, 월 말까지 한 대의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앱의 혜택 박스에서 WiFi무료 이용권 클릭 → PIN 번호 즉시 발급 → 자물쇠 없는 KT WiFi 접속 → 웹 브라우저 실행 → 와이파이 시작페이지 → WiFi 이용권[PIN] 등록 메뉴 선택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담기할 때 왜 500MB가 남아있어야 하나요?
데이터 박스에 담겨지는 데이터는 실제 전산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500MB의 잔여량 제한없이 모두 담기 가능하다면 전산 시스템에서 개인 계정의 데이터를 박스로 담는 작업이 완료되기 전 데이터 담기로 인해 실제 잔여 데이터량이 없음에도 데이터를 사용하여 요금이 초과하여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잔여량 500MB를 남겨두는 것입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담기와 꺼내기는 용량과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데이터 꺼내기는 용량 제한이 없으나, 데이터 담기는 번호당 월 최대 2,000MB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담기와 꺼내기를 합산하여 월 30회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담기 및 꺼내기 데이터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담기 : 100MB~2,000MB 범위 내에서 100MB 단위로 담기 가능
- 꺼내기 : 100MB/300MB/500MB/1,000MB의 4가지 단위로만 꺼내기 가능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요금제 변경 시, 담은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데이터를 박스에 담으면 데이터를 이용한 것과 동일하게 처리되므로, 요금제 기본 제공량에서 차감됩니다.
월 중 요금제 변경 시 패밀리박스 데이터는 유지되나, 사용하신 날짜만큼 요금제 제공량 계산 시 추가로 요금이 나올 수 있으므로 다음달 1일에 예약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5G 요금제 사용중 패밀리박스 담기 후 타 요금제로 변경 시 데이터가 과금되지 않습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되나요?
맞습니다.
패밀리박스에서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패밀리박스]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되나요?[KT 패밀리박스] 결합구성원이 KT 패밀리박스 어플을 이용중 결합 구성원에서 삭제될 경우 자동으로 KT 패밀리박스 서비스도 이용이 불가한가요?
네, 회선 해지, 결합 해지, 서비스 탈퇴등 으로 패밀리박스 가입 회선이 2회선 미만인 경우 모든 혜택 즉시 소멸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결합 해지 복구는 당월에만 가능하며 동일 가족이 재가입하거나, 다른 가족이 추가 가입하여 동일 결합 ID에 2회선이 만들어지면 소멸되었던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복구됩니다.
※ 데이터는 담은 시점부터 익월 말까지 유효하므로, 유효기간이 지난 데이터와 포인트는 복구 불가
패밀리박스 탈퇴 후 바로 재가입 가능
결합 > 결합
[KT 패밀리박스]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되나요?[약정/할인혜택]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결합하신 유형, 사용중인 요금제에 따라 모바일 혹은 유선상품(인터넷, TV, 집전화)에 대해 요금할인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T닷컴 > 상품 > 결합 > 결합상품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KT 자주묻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혜택 > 패밀리박스
신규 가입 시 제공하는 무료 데이터 및 멤버십포인트는 매월 1일 제공되는 무료데이터 및 멤버십 포인트와 별개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가입 다음달 1일에는 신규회선에 대한 웰컴 데이터/포인트와 매월 1일 제공되는 무료데이터/멤버십 포인트가 합산되어 제공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LTE가 아닌 3G 사용자도 가입할 수 있나요?
네, 3G 사용 고객도 이용 가능하나, 데이터 박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3G 청소년 요금제 고객은 데이터 박스 내 '꺼내기' 이용 가능)
하지만 무료 데이터/멤버십 포인트 혜택 제공 시 3G 고객도 KT 패밀리박스 그룹 회선으로 인정하여 제공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KT 패밀리박스 이용범위는 며느리, 사위, 장인, 장모, 처남, 조부모, 손자 등 가족 범위가 상당히 넓은데, 가입회선 제한은 없나요
결합상품의 모바일 가입회선이 최대 5회선이므로, 패밀리박스도 5회선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패밀리박스의 이용범위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며, 결합상품 가입조건과 동일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박스에 담은 데이터는 다음달 말까지 이월되는데, 꺼낸 데이터는 왜 이번 달 말까지만 사용 가능한가요?
데이터 박스에 담은 데이터는 가족의 공용 데이터로 박스에 담겨진 기간에 한해 가족 혜택의 일환으로 이월 혜택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나, 꺼낸 데이터는 개인 계정의 데이터에 포함되므로 데이터 박스의 이월 혜택 대상에서 제외되어 이번 달 말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를 담기 위한 조건(담기 가능 데이터)은 어떻게 되나요?
데이터 박스에 담을 수 있는 데이터는 [자신의 잔여 기본 제공 데이터]이며, 아래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① LTE 혹은 5G 요금제 사용 (청소년 요금제(3G/LTE), 3G 요금제는 담기 불가)
② 담기 후, 나의 잔여 데이터(이번 달 요금제 기본 제공량)가 500MB 이상 존재해야함
③ 이번 달 담은 누적 데이터는 번호별 2,000MB를 초과할 수 없음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보너스 포인트가 적게 제공되었는데 왜 그런가요?
포인트 박스 이용 및 매월 무료 포인트 제공 혜택은 KT 멤버십 가입 명의에만 적용되므로, KT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은 명의자가 있는지 확인하시어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번호가 여러개라도 명의자가 한 명인 경우, 보너스 포인트 지급 대상은 한 명으로 계산됩니다.
혜택 > 약정/할인혜택
KT [복지할인 저소득층] 기존에 장애인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입니다. 중복혜택이 가능한가요?
복지할인은 복지종류와 관계없이 주민번호당 상품별 각 1회선만 혜택 적용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두 가지 유형의 대상자이시면 원하시는 복지유형 선택 후 등록 가능합니다.
혜택 > 약정/할인혜택
KT [약정/할인혜택] 우량고객 장기할인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KT를 가입한지 2년이 경과한 고객이 『우량고객 장기할인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요금제에 따라 매월 1년간 요금할인을 제공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쇼킹스폰서, 스마트스폰서, LTE스폰서, 5G스폰서 가입고객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 단, 약정 만료 전 D-3개월 부터 만료 후 1개월 이내라면 가입 신청 가능하며 5G요금제 상태에서는 가입 불가합니다.(3G/LTE 요금제 상태에서만 가입가능)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결합가족 중 동일명의로 2회선이 결합된 경우 모두 가입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동일명의라도 결합이 되어있다면 모두 가입 가능하고 각각의 회선수가 인정되어 보너스 데이터도 2회선 x 100MB씩 제공됩니다.
단, KT 멤버십은 회선수가 아닌 명의자 기준으로 멤버십포인트가 제공되므로 보너스 포인트는 1,000점 제공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KT 와이파이 이용권 사용 시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등 지정 단말은 수시로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지정 단말은 아래 절차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 KT 와이파이 단말 해제 방법
① first.wifi.olleh.com 사이트 접속 → WiFi 이용권 [PIN] 등록 → '구매처 및 이용안내' 클릭 → 사용 시 주의사항의 '단말변경' 링크 클릭
② 변경 페이지에서 해당 PIN코드 입력 → 개인정보입력 (가족 중 아무나)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결합상품에 가입되어 있는데 로그인을 해도 가입할 수가 없어요.
해당 현상은 로그인하신 kt.com ID에 휴대폰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으로 kt.com 로그인 > 정보수정 > 등록상품관리 > [핸드폰/태블릿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정보 등록 후 KT 패밀리박스 앱에 재로그인 하시거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혜택 > 약정/할인혜택
KT [복지할인 저소득층] 어떻게 신청하나요?
가까운 대리점, 플라자로 방문 신청 혹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 시 다음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 장애인/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기초연금수급자 : 명의자 신분증
- 차상위계층 : 명의자 신분증, 개인정보제공 및 조회 동의서
※ 대리인 방문 시 대리인 신분증 추가
※ 1인당 1번호에 한함 (타통신사 포함하여 1번호만 가능)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혜택 박스의 KT 와이파이 이용권 제공 기준과 사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KT 와이파이 이용권은 매월 가족당 1매씩 제공되며, 월 말까지 한 대의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앱의 혜택 박스에서 WiFi무료 이용권 클릭 → PIN 번호 즉시 발급 → 자물쇠 없는 KT WiFi 접속 → 웹 브라우저 실행 → 와이파이 시작페이지 → WiFi 이용권[PIN] 등록 메뉴 선택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담기할 때 왜 500MB가 남아있어야 하나요?
데이터 박스에 담겨지는 데이터는 실제 전산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500MB의 잔여량 제한없이 모두 담기 가능하다면 전산 시스템에서 개인 계정의 데이터를 박스로 담는 작업이 완료되기 전 데이터 담기로 인해 실제 잔여 데이터량이 없음에도 데이터를 사용하여 요금이 초과하여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잔여량 500MB를 남겨두는 것입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담기와 꺼내기는 용량과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데이터 꺼내기는 용량 제한이 없으나, 데이터 담기는 번호당 월 최대 2,000MB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담기와 꺼내기를 합산하여 월 30회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담기 및 꺼내기 데이터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담기 : 100MB~2,000MB 범위 내에서 100MB 단위로 담기 가능
- 꺼내기 : 100MB/300MB/500MB/1,000MB의 4가지 단위로만 꺼내기 가능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요금제 변경 시, 담은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데이터를 박스에 담으면 데이터를 이용한 것과 동일하게 처리되므로, 요금제 기본 제공량에서 차감됩니다.
월 중 요금제 변경 시 패밀리박스 데이터는 유지되나, 사용하신 날짜만큼 요금제 제공량 계산 시 추가로 요금이 나올 수 있으므로 다음달 1일에 예약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5G 요금제 사용중 패밀리박스 담기 후 타 요금제로 변경 시 데이터가 과금되지 않습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KT 패밀리박스]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되나요?
맞습니다.
패밀리박스에서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됩니다.
혜택 > 패밀리박스
[KT 패밀리박스]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되나요?[KT 패밀리박스] 결합구성원이 KT 패밀리박스 어플을 이용중 결합 구성원에서 삭제될 경우 자동으로 KT 패밀리박스 서비스도 이용이 불가한가요?
네, 회선 해지, 결합 해지, 서비스 탈퇴등 으로 패밀리박스 가입 회선이 2회선 미만인 경우 모든 혜택 즉시 소멸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결합 해지 복구는 당월에만 가능하며 동일 가족이 재가입하거나, 다른 가족이 추가 가입하여 동일 결합 ID에 2회선이 만들어지면 소멸되었던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복구됩니다.
※ 데이터는 담은 시점부터 익월 말까지 유효하므로, 유효기간이 지난 데이터와 포인트는 복구 불가
패밀리박스 탈퇴 후 바로 재가입 가능
결합 > 결합
[KT 패밀리박스]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되나요?[약정/할인혜택]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결합하신 유형, 사용중인 요금제에 따라 모바일 혹은 유선상품(인터넷, TV, 집전화)에 대해 요금할인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T닷컴 > 상품 > 결합 > 결합상품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KT 자주묻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